|

렌터카 원데이 보험 가입 가이드: 렌터카 업체 보험 vs 원데이 보험

렌터카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보험입니다. 이 글에서는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험과 원데이 보험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렌터카 원데이 보험 가입 가이드

렌터카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보험입니다. 보험은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험과 원데이 보험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험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험은 대부분의 경우에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렌터카 업체에서 이미 기본적인 보험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기본 보험은 대인, 대물 보험으로, 다른 사람이나 다른 차량에게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주지만, 렌터카 자체에 발생한 피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가로 ‘자차 보험’을 가입하면, 렌터카 자체에 발생한 피해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차 보험료는 하루에 몇 만원씩 나올 수 있으며, 이는 렌터카 요금보다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원데이 보험

원데이 보험은 렌터카를 빌리거나 친구차를 빌릴 때, 즉 남의 차를 빌려서 운전하다가 나는 사고를 보장하는 보험이며, 하루에 몇 천원만 내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서 렌터카 업체에서 소개하는 보험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가입할 수 있고, 가입한 그 시간부터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단점은 다른 자동차와 접촉으로 난 사고만 보상해줍니다.

따라서, 렌터카를 빌릴 때 자잘한 사고는 본인이 고치고, 혹시나 큰 사고가 나는 경우만 보험으로 처리하려는 사람에게는 원데이 보험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추천

보험회사를 추천드리자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이 있습니다. 이들 보험회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점유율이 높은 회사들로, 각각의 회사는 다양한 보험 상품과 특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9년 연속 가입 1위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한 번씩 가입해본 적이 있는만큼 유명합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대비 인터넷보험으로 가입하면 평균 17.5%가 저렴하며 다양한 특약할인이 있어 인기도가 높습니다.

DB 손해보험은 인터넷 가입 시, 평균 2.7%를 전격 인하하며, 자동차보험료 30만 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최대 3만 원의 혜택 등을 주고 있습니다.

KB 손해보험도 다른 보험사 못지않게 다양한 특약할인과 혜택 등이 존재하며, 인터넷 가입 시 평균 18.1%가 저렴해 메리트가 있는 곳입니다.

결론

보험은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다르므로, 여러 옵션을 비교하고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의 상황과 필요성에 맞게 보험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