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보험료 분납하는 3가지 방법: 신용카드, 현금분납, 월납

자동차 보험료 분납에 대한 모든 것. 신용카드, 현금분납, 월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동차 보험료를 분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동차 보험료 분납하는 3가지 방법: 신용카드, 현금분납, 월납

자동차 보험료는 원칙적으로 가입할 때 전액 선납하는 방식이라서, 연령이나 사고 할증 등이 원인으로 1년에 몇백만 원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지 않게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종종 자동차보험료를 월납 등의 방식으로 분납할 수 없는지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분납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신용카드를 이용한 분납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신용카드입니다. 보통 2 ~ 3개월은 무이자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회사와 신용카드사 제휴 등으로 5 ~ 6개월 정도까지 무이자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고, 10개월 부분 무이자 결제 등도 있습니다.

2. 자동이체를 통한 현금분납

자동이체를 통한 현금분납도 가능합니다. 단 현금 분납을 할 때에는 책임보험료는 전액 선납을 해야 하고 임의보험료만 분납이 됩니다. 즉, 가입할 때 책임보험료 전부와 임의 보험료의 일부를 납부하고 나머지 임의보험료만 보통 6개월 정도까지 분납하게 됩니다.

3. 자동이체를 통한 월납

조금 더 나눠 내는 방법으로 자동이체를 통한 월납이 있습니다. 바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월납 방식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도 다른 보험사처럼 1년 치를 한 번에 내는 방식도 있지만 다른 보험회사에 없는 일부 금액 선납 후 나머지 금액은 매달 실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로 월납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를 분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