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통 위치에 따른 주요 질환 알아보기

복통 위치에 따른 주요 질환과 증상을 알아보세요. 복통은 응급실 내원 환자의 증상 중 약 10%를 차지할 정도로 흔합니다. 통증의 위치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이 다릅니다. 복통의 위치에 따른 다양한 질환과 증상을 확인해보세요.

복통 위치에 따른 주요 질환 알아보기

복통 위치에 따른 주요 질환 알아보기


복통 위치에 따른 주요 질환을 알아보세요. 오른쪽 윗배, 아랫배, 왼쪽 배 등 위치에 따른 증상과 질환을 확인하고 건강을 지키세요.

오른쪽 윗배 통증

오른쪽 윗배의 통증이 심하다면 담낭염이나 간농양과 같은 간담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간은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해 급성 간염이나 간암 초기에는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간담 질환은 복부 초음파나 CT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윗배 통증

숨은 보험금 찾아줌 바로가기

명치 아래가 쓰리거나 경련이 일어나듯 아프다면 식도염 또는 위염, 위궤양 등 소화성 위장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상부 위장관 내시경을 받아야 합니다. 동일한 위상 복부 통증인데 평소 음주를 즐기고 통증이 등 쪽까지 퍼져있다면 췌장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다이렉트 실비보험의 가입 비교 보험 다모아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대표적 원인은 맹장염과 게실염입니다. 맹장염은 초기에 배꼽 주변이 아프다가 점차 오른쪽 아랫배로 집중되는 수축성 복통이 나타납니다. 게실염은 장기의 일부가 바깥쪽으로 돌출된 게실이 생기고, 속에 대변 찌꺼기가 끼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내시경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배 통증

왼쪽 윗배 통증은 오른쪽 윗배와 마찬가지로 소화성 궤양, 췌장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옆구리가 아프고 등을 두드리면 통증이 심하다면 신장질환, 옆구리가 쑤시고 통증이 심하다면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

복통의 위치와 증상에 따라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복통이 발생할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삶에 필요한 다양한 보험상품,
궁금하실 땐 연락주세요.

복통의 위치에 따른 질환과 증상을 더 알고 싶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