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식이법 개정으로 새롭게 바뀐 도로교통법: 2020년 주요 변경 사항

민식이법으로 15년 만에 전면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이번 개정은 더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러 중요한 변경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요 변경 사항들을 살펴보고,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민식이법 개정으로 새롭게 바뀐 도로교통법: 2020년 주요 변경 사항

민식이법 개정으로 새롭게 바뀐 도로교통법: 2020년 주요 변경 사항


새롭게 바뀐 도로교통법

도로교통법의 주요 변경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민식이법 시행: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시행일: 2020년 3월 25일

민식이법은 스쿨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숨진 김민식 군의 이름을 딴 법안입니다. 스쿨존 내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가 의무화되며, 스쿨존에서 사망사고가 발생 시 가중처벌됩니다. 이는 어린이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입니다.

2. 5인승 이상 자동차 소화기 설치 의무화

시행일: 2020년 5월

기존에는 7인승 이상 자동차에만 의무화되었던 소화기 설치가 이제 5인승 이상 자동차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모바일 운전면허증 실시

시행일: 2020년 1분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도입되어 기존 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친 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4. 도심 시속 50km로 하향

시행일: 2020년 4월 17일

도심 시속 50km로 하향

전국 주요 도시지역의 일반 도로 기준 최고 속도가 기존 시속 60km에서 50km로 낮아졌습니다. 이는 교통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조치로, 보다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결론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은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변화입니다. 민식이법을 비롯한 다양한 변경 사항들을 잘 숙지하고, 안전 운전을 실천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삶에 필요한 다양한 보험상품,
궁금하실 땐 연락주세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구독을 눌러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Similar Posts